2008년 10월 22일 수요일

오픈 오피스 - 서식 추가와 관리


※ 서식 파일 저장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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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서식으로 지정하고 싶은 문서를 열고 [파일]→[서식 문서]→[저장]을 선택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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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적당한 영역을 고르고 서식의 이름을 입력한후 확인을 선택합니다.


저장된 서식파일로 새문서 만들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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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[파일]→[새로 만들기]→[서식 파일과 문서]를 선택합니다.


2. '스타일과 문서 - 서식 파일' 대화상자가 나오면 저장해둔 서식파일의 위치로 이동합니다.
    [열기]를 선택하거나 더블클릭하면 새 문서가 만들어집니다.

기본 서식 파일 변경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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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[파일]→[서식 문서]→[관리]를 선택합니다.
   설정하려는 서식 파일을 찾아갑니다.


2. 서식 파일을 선택한후 [명령] 버튼을 클릭하거나 마우스 우클릭 하면 목록이 나옵니다.
   '기본 서식 파일로 설정'을 선택합니다. [닫기]를 누르고 새 문서를 만들면 레이아웃이 달라져 있습니다.

3. 오픈 오피스 기본값으로 돌아가려면 '기본 서식 파일 원래대로'를 선택하면 됩니다.

(오픈 오피스 커뮤니티에 올라왔던 질문/답 내용을 참고하여 구성해봤습니다.거의 똑같을라나?..)


댓글 2개:

  1. 이야~ 이렇게 그림과 함께 설명해 놓으니까 보기도 좋고 따라하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.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부탁드릴께요. :-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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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2. @김정규 - 2008/10/22 22:00
    좋은 글이라니 부끄럽습니다.

    제가 글을 자주 못 올리는 편이니 부탁은 하지 말아주세요.

    부담감 200% 입니다. ^^;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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